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늙은호박 효능.

by ★ #&# 2020. 4. 1.

늙은 호박 효능.

늙은 호박이 좋은 건 모두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왜냐, 그렇게 듣고 살아왔으니까요. 물론, 저만의 생각일 수도 있겠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어떤 음식이 어디 어디에 좋다고 잘 아시는 분도 계시는 것 같은데.. 저는 사실 잘 모른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또 찾아봤습니다.

우선 늙은호박은 박과에 속하는 식물로 열대 및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라고 하네요. 크기가 크고 익으면서 황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0월에서 12월이 제철이라고 하니 이제 딱 시기를 시작하네요~. 비타민 A, B, C를 함유하고 있어 비타 민원으로 좋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늙은 호박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와 과일, 조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당근, 클로렐라, 스피룰리나, 고추, 시금치, 쑥, 쑥갓등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이 체내에 일정량 유지되어야 암, 동맥경화증, 관절염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폐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흡연하는 분들은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전에 금연에 성공하는 게 가장 좋겠죠.

풍부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습니다. 식이섬유로 인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노폐물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방지함으로 대장암예방에도 도움이 되네요. 또한, 늙은 호박 안에 꿀을 넣어 쪄서 먹으면 부기를 빼고 영양분을 채우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이래저래 자주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출산 후 임신으로 인한 붓기를 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며, 소화기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장이 약한분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밖에도 빈혈, 간, 눈 건강, 당뇨, 혈관 등에 좋은 효과를 주고, 달달하게 맛까지 좋으니 안 먹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태그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