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꽁치 효능. 10월 제철 음식.

by ★ #&# 2019. 10. 13.

모름지기 음식은 제철에 먹어야 영양기 풍부하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제철음식을 찾아 철새처럼 음식을 먹으러 다니곤 했었지요. 근래에 와서는 제철음식이라는 개념은 사라졌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음식을 늘상 먹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다만, 노력과 기술이 포함된 음식은 그만큼 가격이 달라지기 마련이니 금전적인 문제만이 남을 뿐입니다.

10월이 제철인 꽁치는 어떤 효능을 지니고 우리에게 도움을 줄까요. 꽁치의 제철기간은 10월에서 11월까지라고 합니다. 꽁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생선이기도 하지요. 특히, 횟집에 가면 구운 꽁치를 반찬으로 주는곳이 종종 있는데요. 신기하게도 그렇게 먹는 꽁치는 참 맛있는 것 같습니다. 술 덕분일까요.

꽁치 속에는 오메가3, 칼슘, 비타민D, 비타민A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사람들의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생선이라고 하는데요. 꽁치는 붉은 살 생선에 속하기에 비타민 B12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 번 볼께요.

어디선가.. 꽁치 스멜이~ +.+


눈에 좋아요~

비타민A가 많아 눈에 좋아요. 비타민A는 눈의 성장, 발육 지원등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죠. 

꽁치를 많이 먹으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또, 꽁치에 함유된 DHA성분도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DHA는 주로 등푸른생선에 많이 함유된 탄소 수 22개, 이중결합 6개의 오메가-3계열의 고도불포와지방산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등푸른생선이라고 하니 고등어가 바로 생각이 나네요. 사실 저는 꽁치보다 고등어를 더 좋아한답니다.


혈액을 원활히~

오메가3 불포와지방산은 혈액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당연히 심장병 및 심근경색등의 심혈관질환에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뼈에 좋아요~

또 먹을 수 밖에 없는 이유지요. 골다공증에 효과를 보이는데, 이는 칼슘과 비타민D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은 모두 알다시피ㅣ 뼈의 강도가 약해져 쉽게 골절이 되는 현상의 질환으로 뼈를 구성하는 성분을 통해 뼈의 강도가 약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칼슘과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좋은 효능은 맛있죠. 특히 제철에 알맞은 꽁치는 충분히 밥도둑으로서의 면모를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어릴적 먹을때는 작은 가시들이 귀찮을 때도 있었지만, 작은 가시는 꼭꼭 씹으면 식감과 고소함을 더해주어 섭취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죠. 다만, 어린 아이들은 작은 가시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꽁치 효능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지금이 제철인데 꽁치김치찌개 끓여 먹어야겠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