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 밑 떨림의 원인.

by ★ #&# 2019. 8. 14.

갑자기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 보셨나요.

 

평소에는 전혀 의식하지 못했는데 어느 순간 눈 밑이 떨립니다. 그러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더불어, 다른 사람과 같이 있다면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몸에 생기는 이상한 느낌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점을 생각하기 이전에 타인의 시선이 신경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없으신가요. 살아가는데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은 거짓말일지 모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들은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을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있을 수 있기에 제가 가진 편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습니다. 눈 밑이 파르르 떨린다면 나를 바라보는 타인의 시선이 많이 신경 쓰입니다.

 

왜 그럴까요.

 

남들과 달라진 자신의 모습과 눈 밑 떨림이 가져오는 인식에 대한 걱정일지 모르겠습니다. 의도하지 않은 근육의 움직임, 그리고 떨림은 젊은 나이에 생기기 힘든 증상이라 여기기 때문에 더욱 타인의 의식을 신경 쓰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눈 밑 떨림은 현대인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눈 밑 떨림에 대한 몇 가지의 원인을 살펴보면서 이야기를 이어가보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쉽게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임을 분명히 밝히며, 특정 질환이 연관되어 있을 수 있으니 심하다 생각하시면 필히 내워하시어 정확한 의학적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신경 거슬리는 눈 밑 떨림원인이 무엇일까요.

 

눈 밑 떨림의 원인은 대부분이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전해질의 불균형에 있다고 합니다. 전해질의 기능으로 신경이나 근육의 흥분을 촉진’, ‘산 염기 균형을 조절’, ‘제액량과 삼투질의 농도를 유지’, ‘제책구간 사이의 체액 배분 등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 전해질에 의한 근육 수축과 이완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해질 불균형은 질병과 식생활 습관과 많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콩팥에 문제가 있다면 전해질 불균형이 생길 수 있으며, 여름철 물을 적게 마셔서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맥주나 음료를 한 번에 너무 많이 먹거나, 다이어트 편식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리한 운동, 땀을 심하게 흘리는 경우, 설사 등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원인은 과도한 카페인 섭취입니다. 현대인들은 알게 모르게 카페인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카페인은 각성의 효과가 있어 항상 피곤한 직장인들은 커피를 즐겨 먹으니 말입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은 꼭 아이스커피 한잔이 생각납니다. 이러한 카페인은 뇌 신경을 자극해 눈 밑 떨림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증상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업무 및 학업 중간에 피로감이 몰려온다면, 가벼운 스트레칭 혹은 잠깐의 휴식이 더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수시로 먹게 되는 커피 혹은 카페인 음료는 필요성보다는 습관적인 것일지 모르니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마그네슘의 부족입니다. 마그네슘은 신경 전달에 관여하여 체내의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눈 밑 떨림 혹은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신경계에 좋은 비타민B도 약간의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눈 밑 떨림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적절한 휴식을 통하여 수일 이내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질병이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는 것이겠지요. 지속적으로 증상이 발생한다면 히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에 가장 나쁜 것은 곧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일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 건강 내용은 참고로만 읽어주시길 바라며, 증상이 있다면 필히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의학적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1